본문 바로가기

맛집투어/인천

[인천/계양맛집] 전주돌솥밥, 국물이 진한 해물누룽지탕 :)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해롱이에요 :)

해롱 블로그에서 처음 소개해드릴 첫 번째 맛탐방은 인천 계양에 위치해있는 전주 돌솥밥 식당입니다!
가게 이름은 전주돌솥밥인데, 해물 누룽지탕이 맛집으로 워낙 유명한 식당이에요

 

인천/계양 - 전주돌솥밥
1. 주소 - 인천 계양구 오조산로 45번 길 11-1
2. 영업시간 - 00:00 - 24:00 연중무휴
3. 전화번호 - 032 - 556 - 1600
4. 메뉴 및 가격 - 해물 누룽지탕 14,000원, 찹쌀 탕수육 19,000원 등 밑에 사진 참고
5. 기타 -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카드형)


가게는 총 2층으로 되어 있고 규모가 엄청 커요
아마도 제가 본 누룽지탕 식당 중 사이즈가 제일 큰 듯...

전주 돌솥밥 집인데도 불구하고 해물누룽지탕이 인기여서 그런지 대부분 손님들이 해눌누룽지탕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계양 전주돌솥밥 식당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오픈 키친 형식이라 요리 준비하는 과정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요즘 맛집들 중 반찬 재탕한다는 집들이 있는데 아무래도 오픈 키친이다 보면 그런 부분에 대한 의심이 줄어들더라고요


저희는 점심이 조금 지난 시간에 다녀왔는데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가득했어요~
코로나가 있기 전에는 손님들이 훨씬 많았어요
(저는 두 번째 방문)


전주 돌솥밥집의 메뉴는 많지 않고 심플해요~
돌솥밥과 국밥 그리고 누룽지탕
뭔가 어르신들이 좋아할 것만 같은 메뉴들이네요 ㅎㅎ

저희는 이 날 해물 누룽지탕 2개와 찹쌀 탕수육 소 1개를 주문했어요
그냥 해물 누룽지탕만 먹자니 탕수육에 대한 유혹이 생기더라고요ㅋㅋ


기다리는 동안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어요
밑반찬도 많지 않고 정갈하게 몇 가지만 준비되어 있어요

콩가루(?) 혹은 미숫가루(?)가 뿌려져 있는 샐러드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뜨끈한 해물 누룽지탕과 같이 먹으면 더욱 맛있을 거 같은 미역 냉국도 나왔네요

전체적으로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어서
메인 요리 먹기 전 기분이 좋았네요


드디어! 해물 누룽지탕!!
한 3년 전쯤 부모님이랑 같이 한 번 와본 적 있었는데
그때 먹었던 그 맛이에요ㅎㅎ


 


진한 국물이 아주 일품인 이 곳
개인적으로 누룽지탕이 특별하게 다른 맛이 나는 건 아니지만 국물이 진~하고 해산물이 가득 들어 있다 보니 손님들이
많이 찾아오시는 게 아닐까 생각해봐요


찹쌀 탕수육도 나왔습니다 :)
찹쌀이 아주 쫄깃쫄깃하니 맛있어요
고기 누린내 냄새에 민감해서 사실 구워 먹는 고기 외에
다른 고기는 많이 안 좋아하는 데도 불구하고
고기 누린내가 전혀 나지 않고 맛있더라고요

다 먹고 싶었지만 해물 누룽지탕 양도 적지 않아서 반이 넘게
남아서 집에 포장해왔네요 ㅎㅎ


혹시 다 못 먹을 경우 포장 요청하시면 포장도 해주시니
직원분께 말씀드리면 됩니다

뜨끈항 해물 누룽지탕 국물이 생각난다면
혹은 온 가족이 호불호 없이 먹을만한 외식 메뉴를
고민하신다면 계양 계산동에 위치한 전주비빔밥
추천드려요!!!

내돈내먹 o
재방문 의사 o

By. 해롱이:)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