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강원도

속초 당일치기 가볼만한 곳 (해수욕장/설악산국립공원)

반응형
SMALL

속초 당일여행 어디를 가야 할까?

1. 속초해수욕장

속초는 서울에서 멀지 않아서 가평과 춘천 다음 서울 근교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라고 합니다. 특히나 여름철 속초해수욕장은 아주 핫한 해수욕장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희 해롱 부부는 아침에 해 뜨는 걸 보기 위해서 새벽 네시에 일어나서 속초해수욕장으로 갔습니다
가다가 배고파서 중간에 휴게소에서 라면 하나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그렇게 달리고 달려서 도착한 속초해수욕장입니다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일출


너무 일찍 도착해서 30분 정도 차에서 잔 것 같은데 해가 벌써 빼꼼하고 나와버렸네요
회사일에 요새 많이 힘들었던 롱롱이는 해가 뜨는 모습을 계속 말없이 바라보고 있네요 ㅠㅠ
바다가 계속 보고 싶었다고 해서 달려온 속초인데 보고 나니 가슴이 확 트이는 게 저도 기분이 덩달아 좋아지더라고요

속초일출
속초 일출사진

아직은 일교차가 커서 후드티에 바람막이까지 입었어요
혹시나 저희처럼 아침 일출을 보러 가신다면 여분의 옷을 꼭 챙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저희는 주말 토요일 새벽에 간 거라 차가 덜 막혔는데 더 늦게 출발하면 차가 막혀서 일출 보기가 힘들 수 있으니 새벽에 일찍 출발해서 미리 도착해서 잠깐 눈을 부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속초해수욕장


아침 해가 생각보다 빨리 솟았네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하늘 색깔이 꼭 포토샵을 한 것처럼 파랗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아침산책까지 했네요

2. 설악산국립공원

오전 일찍 해수욕장에서 일출을 보고 점심식사 후 설악산국립공원에 왔습니다
속초에 온다면 꼭 가봐야 할 곳 두 번째는 바로 설악산국립공원이에요!
자연 안에서 힐링도 되고 주전부리 먹을거리도 많아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더라고요

설악산가볼곳


주차장도 꽤 넓고 주차 도와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불편하지 않았네요
차에서 내리니 너무 더웠지만 풀냄새 가득하니 너무 좋더라고요!(피톤치드향 ㅋㅋㅋ)
점심 먹은 후에 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주말이라 그런지 가족 단위로 놀러 오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설악산국립공원
설악산 국립공원

주차하고 국립공원 정문으로 올라가는 길에 찍은 사진이에요
요새 비도 많이 오고 해도 쨍쨍했어서 그런지 왠지 나무들이 더 푸릇푸릇한 것 같은 느낌ㅋㅋㅋ
참고로 정오가 넘어가면 너무 더우니까 양산같이 햇빛을 막을 수 있는 아이템을 준비해서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선크림도 듬뿍듬뿍 꼭 목까지 바르고 가시고요

설악산국립공원정문
설악산국립공원 정문

설악산 국립공원 정문 모습이에요. 주차장이 꽉 찬 거 보이시죠?
차가  끊임없이 들어오더라고요~ (사진에 보면 많은 분들이 긴 옷 입고 계신데 이건 저희가 약 3주 전에 갔을 때라 약간 더 쌀쌀했을 시기예요)
정문에서는 입장권을 끊으셔야 해요 참고로 입장권과 케이블카 비용은 별도예요 (하단 케이블카 요금 기입)
입장권 비용은 성인 3,500원 / 중고등학생 1,000원/ 초등학생 500원이에요
안에 정말 잘 되어 있어서 입장비가 아깝지 않았어요

설악산국립공원케이블카


입장권을 끊고 쭉 안으로 들어오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있어요
케이블카는 꼭 한번 타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위에 정상까지 올라가면 바람도 많이 불어서 시원하고 자연경관이 정말 멋있거든요!
설악산국립공원 케이블카 금액은 대인(14세 이상) 11,000원 / 소인(37개월~14세 미만) 7,000원 / 유아 (36개월 미만) 무료입니다
사람은 비록 많지만 케이블카 운행시간 간격이 짧아서 차례가 금방 돌아와요

설악산법당


미리 케이블카 티켓을 끊어놓고 시간이 조금 남아서 근처 구경했어요
조금 걷다 보면 부처님 불상이 매우 크게 자리 잡고 있어요. 지금껏 본 불상 중 가장 큰 듯하네요.
신기해서 그런지 외국인들이 이 앞에서 사진을 많이 찍고 계셨어요 그리고 기왓장에 소원을 적는 체험들도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와서 이런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설악산불상
불상


불상이에요 엄청 크죠? 저 안에는 신당처럼 되어 있다고 하네요
불교신자 분들은 왠지 이곳을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사진보다 실제로 보면 훨씬 더 크고 웅장해요
하나 팁을 드리자면 케이블카를 타실 예정이라면 먼저 케이블카 티켓을 끊어놓고 남는 여유시간에 근처를 돌아보시는 게 좋아요
주변 먼저 돌아본 후 케이블카 티켓 끊으면 시간이 붕 뜰 거 같더라고요
꼭 티켓팅 후 주변 돌아보시고 그래도 시간이 남으신다면 근처에 주전부리 가게들이 많으니 거기서 잠시 쉬는 것도 추천드려요


설악산계곡


이렇게 산 밑에는 물이 흐르고 있는데 정말 맑더라고요
다행히 이곳은 사람들 출입을 금지 시켜놓았어요 물론 저도 저 물가에 발 한 번 담가보고 싶었지만, 저 같은 사람들이 한두 명이 아닐 거라
자연보호를 위해서 출입금지시켜놓은 건 정말 잘한 것 같아요

케이블카


잠깐 산책하고 돌아오니 금세 케이블카 탑승 시간이 돌아왔어요
위에 사진은 케이블카 타고 올라갈 때 찍은 사진이에요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도 불구하고 미세먼지가 이 날은 없어서 그런지 산 아래까지 깨끗하게 잘 보이더라고요.
케이블카 탑승 시간은 약 2~3분 정도 된 것 같은데 타는 동안 방송으로 설명도 나와서 그런지 체감상 더 금방 도착하는 것 같아요

설악산정상


케이블카 타고 산 정상에 올라가서 찍어봤어요
케이블카 타고 내려서 10분 정도 올라가야 해요 높이는 아이들도 올라갈 수 있는 정도의 높이예요
4~5살 정도 된 아이들도 잘 올라가더라고요
근데 도착해서는 급 경사의 돌벽이 있으니 도착해서는 아이들 안전에 유의하셔야 해요!!

설악산정상풍경


정상에 도착한 모습이에요
정상에는 바람이 매우 쎄게 불어서 휘청휘청 될 수 있으니 조심조심!
더 멋있는 사진 찍기 위해서 절벽 가까이 가시는 분들도 간혹 계시던데 정말 바람이 갑작스럽게 세게 불 때가 있어서 조심해야 해요!
저희는 위에까지 둘러보고 내려가려던 찰나에 소나기가 갑자기 내려서 모두 혼비백산이었네요
둘러보고 내려오니 어느새 오후가 다 지나가고 슬슬 저녁 먹을 시간이 되더라고요
아! 참고로 내려올 때도 올라갈 때 있었던 케이블카 티켓이 있어야 하니 잘 갖고 계셔야 합니다

이렇게 속초 당일치기로 가봐야 할 곳에 대해 리뷰해보았습니다
중간중간 갔었던 식당들 중 마음에 들었던 곳들이 있었는데 그건 맛집 탐방 카테고리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속초에 다른 예쁜 곳들도 많지만 데이트 장소로도, 가족끼리 다닐 코스로도 좋은 두 곳이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BY. 해롱이 :)

반응형
LIST